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언론으로 보는 아이통곡

용인시 기흥구 보건소 모유수유 코칭 클래스 진행 '엄마도 아빠도 모유수유 공부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2-27 19:28 조회160회 댓글0건

본문

ㅣ기흥구보건소 모유수유 코칭 클래스 및 초보아빠 육아교실 운영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보건소는 관내 산모들의 모유수유를 돕는 ‘아기와 엄마가 편안한 모유수유 코칭’ 클래스와 함께 ‘초보아빠 육아교실, 아빠가 다시 태어나는 시간’도 진행하며 모유수유를 돕는 아빠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기흥구보건소의 모유수유 코칭 클래스는 모유수유의 바른 자세와 옳은 수유 방법을 국제 모유수유 전문가가 산모에게 일대일로 직접 코칭하는 실전 수업이다. 젖먹이가 처음인 초보 엄마도 당황하지 않고 아이에게 모유수유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수유관련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알찬 질의응답 시간도 모유수유 코칭 클래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한몫했다.

b448f63010269fddbd938215d8020e18_1551263244_8269.jpg



  교육을 진행한 아이통곡 용인 동백점 정서현 원장은 “산모들이 겪는 모유수유의 어려움을 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내용으로 수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기흥구보건소는 ‘아빠가 다시 태어나는 시간 - 초보아빠 육아교실’도 운영했다. 1기는 5~6월, 2기는 9~10월로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진행됐다. 실전편 1부에서는 ‘모유수유와 부유수유’라는 주제로 모유수유를 돕는 아빠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동기부여편에서는 대통령 직속 저출산 고령사회위원회 자문단이자, 좋은아빠 육아연구소 대표인 양현진 작가와 함께 아빠들의 고충을 함께 공감하고 고민을 나누는 자리를 진행했다.

 기흥구보건소에서는 모유수유 수업뿐만 아니라 지역 엄마들을 위한 아기띠 댄스, 베이비마사지 수업과 임산부를 위한 예비맘 클래스, 태교 아틀리에, 임산부 쿠킹클래스, 임산부 필라테스 수업 등 총 8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육아의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현실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들을 구성하고 부모로서 마음을 다지는 진정성 있는 교육의 시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엄마와 아기가 건강한 기흥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모유수유 코칭은 오는 9일과 23일 기흥구보건소 1층 모자보건 교육실에서 열린다.

출산한 산모만이 아닌 출산 전 임산부를 위한 예비맘 클래스에서도 월 1회 모유수유 교육을 진행 중이다. 올해 마지막 임산부 모유수유 교육은 오는 21일 진행된다. 기흥구보건소 지역보건팀에 문의하면 상담 및 접수 할 수 있다.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출처 :
No.1 육아신문 베이비뉴스(http://www.ibabynew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2-357-1570
Address : 서울시 중구 서애로 1길 11 헤센스마트 404호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