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136일 분유량 적은 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새♥ 작성일-1-11-30 00:00 조회210회 댓글1건

본문

2.94로 태어나 136일 현재 6키로 되었습니다. 밤중수우 포함 하우 5번 수유.
일주일 전 부터 막수를 잘 먹으면 200까지 먹습니다.
원래 밤중수유 1번을 하는데 요즘 밤중수유를 하면 50먹고 먹지 않습니다.
그러고 아침 첫수는 많아여 80을 먹고 있습니다.
하루 평균 총 수유량은 밤중수유를 해야 650정도 됩니다.
수유텀이 4시간인데 3시간이나 3시간30분정도에 수유를하면 거의 먹지않고 뱉어냅니다... 어떻게 하면 될꺼요... 도와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기마다 1회먹는양,먹성,성향,기질이 다르므로 마지막 수유시 적게 먹는다면
1회먹는양에 따라 밤중과 새벽에 수유시간을 앞당겨서 해야 할수 있습니다.
충분히 먹는 경우 4~5개월아기의 최대 공복시간은 7시간전후로 생각하면 되는데
만약 마지막수유시 50밖에 먹지 않고 잔다면
2~3시간 늦여도 3~4시간전후로 깨워서 수유하거나 꿈수유처럼 수유를 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다행히 200cc을 먹고 자면 7~8시간 가능하지만 먹는양에 따라 밤중에 수유를 해야 할수도 있답니다.

아무래도 아기들도 2~3개월이후부터는 낮동안 수유시 산만하여 집중하여 많이 먹지 않는 아기들도 있어
마지막 수유시 충분히 먹지 않는다면 밤중과 새벽에 먹는양에 따라 1~2번 수유를 해야 할수도 있답니다.
즉 산모님아기에 맞는 수유패턴을 만들어 가면 될것입니다.
1회먹는양이 적고 먹성이 없는 아기의 경우 낮동안 많이 먹지 않고 마지막 수유때에도 많이 먹지 않고 잠들면
밤중에나 새벽에 수유를 해야 할수 있답니다.
점점 아기들도 의지가 강해져 강제로 할수 없으므로 낮에 잘 먹지 않는다면
아기의 성장을 확인하면서 밤중에 꿈수유처럼 수유를 해야 할수 있습니다.
총수유량이 증가하여 몸무게가 잘 증가하면 당분간은 유지하다가
아기가 마지막수유때 수유량이 늘어나면 다시 밤중과 새벽수유텀을 조정하면 되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다소 몸무게가 적게 증가하더라도 아기의 발달이 잘 되고 있다면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구요.
그렇지만 몸무게가 현저히 적게 증가하거나 정체되는데 아기가 낮동안 1회먹는양도 적다면
하루총수유량을 늘려야 하므로 낮동안은 먹는양이 증가하지 않는다면 상황에 따라서는 밤중과 새벽에 수유를 해야 할수 있습니다.
4시간전후로 그래도 잘 먹는다면 1회수유량을 늘리는 것도 방법일수 있으나
아기가 먹는양을 스스로 정해서 먹지 않겠다고 하면 억지로 먹일수는 없으므로 밤중과 새벽에 수유를 해야 할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분유수유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소아청소년과에서 추가 상담도 받아 보셔요.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