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직수거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송♥ 작성일20-02-14 00:59 조회4,945회 댓글2건

본문

9개월 완모 잘하고 있었는데 아기가 갑자기 직수를 거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잠결에는 먹어서 6-7시에 깨면 바로 물리고 한시간정도 다시 자고 일어나면 또 바로 물리고 낮잠 두번 자고 일어나면 바로 물리고 합니다 한 5분 정도 물고 빼는데 밤잠 자기전에는 절대 안물려고 합니다. 어쩌다 잠깐 물었다가 말구요. 그대로 재웠다가 한두시간 뒤에 잠결에 살짝 깨면 잽싸게 물리고 다시 재우구요.
젖양이 부족해서 아기가 맘에 안들어서 안물려고 하는건가 싶기도하구요.. 지금 이 시기에 젖양 늘릴려구 유축하고 노력하면 처음처럼은 아니더라도 양이 늘까요???
72cm 9.4kg 남아 인데 하루에 두세번 응가하구요 소변도 자주 눕니다. 근데 오늘은 낮동안 소변색이 아주 약간 노랬어요.. 이유식 중기까지만해도 잘 먹었는데 후기 들어와서는 입맛에 안맞는건 절대 안먹으려구하고.. 젖을 주식으로 줘야하는데 간식으로 주는 기분이에요. 물은 잘 먹구요.
하얗지가 않네?? 하는 느낌으로 쫌 노란 소변을 보고서는 마음이 더 급해졌습니다. 분유 혼합해야하나 싶어서 벌써 분유도 주문해버렸구요. 마음은 모유수유 이어가고싶은데 엄마 욕심으로 애기를 허기지게 만들순 없으니 분유 보충해야겠단 생각이 들었거든요..모유량 늘릴수 있을까요??
모유수유중에 엄마가 잘 먹어야 한다는게 정말 맞는 말인지도 궁금합니다. 좀 부실하게 먹으면 젖이 많이 안나오나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간호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먹던 아가가 갑자기 잘 안먹고, 잘때만 빠는 것은 빨아내는 곳이 안좋아져서 랍니다.

빨아내는 곳인 유두유륜교정 받으시면, 다시 잘 빨고, 젖량도 늘어나게 된답니다.

현재 아가의 몸무게 증가로 봐서는 증가가 너무 좋으므로 몸무게 정체는 한동안 있을 것 같고,
실제로 그 기간동안에는 아가가 잘 안먹으려는 현상이 있답니다.

아가는 두가지 이유일 듯 합니다.

걱정 하지 마시고, 가까운 상담실 나가셔서 유두유륜 교정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통곡 강남점 원장 임 홍.

송이님의 댓글

송이 작성일

답변 잘 보았습니다. 유두유륜교정이라는게 가슴마사지랑은 다른 건가요?? 어떤 방식인지 어떤 효과를 불러올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아기 직수 놓쳐서 유축하면 젖이 돌면서 한쪽에서 금방 50ml가 나오더라구요 반대쪽도 그정도는 나올거 같은데..하루 네번 기준으로 제때 잘 물리기만하면 4~500 정도는 먹는 거긴한데 이정도는 부족하죠? 분유를 타줘도 100ml 먹이기도 힘드네요. 젖병의 꼭지도 잘 안물려고해서 빨대컵으로 주고있답니다. 빨대수유와 잠결에수유..이대로 괜찮을까요? 말씀하신 교정 받으면 바로 좋아질까요? 수유자세 잡기만해도 싫다고 울고 저한테서 벗어나려고하거든요.. 잠결수유가 낮동안은 활동하니 괜찮을거같은데 밤이 걱정입니다 먹다가 그대로 잠드는거니 소화문제가 생길까봐서요.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